'남구미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3월 분양
'남구미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 3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윤정기자] 효성이 남율2지구 첫 주거단지에 '남구미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를 오는 3월 분양한다.

경북 칠곡군 석적읍 남율2지구에 조성되는 '남구미 효성 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 59~84㎡ 총 576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가 들어설 남율2지구는 3개 단지, 총 2000여가구의 아파트가 입주하게 될 미니신도시로, 현재 기반시설 공사가 94%가량 진행돼 2013년 6월 완공을 앞두고 있다. 특히 4대강사업의 수혜지로, 칠곡보 생태공원 및 스포츠타운 등의 조성이 계획돼 지역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구 내 초·중교 부지가 예정돼 있으며 인근 석적고 개교가 확정돼 탄탄한 교육여건이 조성된다. 또 아이들을 위한 5개의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eco-education 환경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 낙동강과 수암산에는 2.5㎞의 산책로가 있는 수변공원과 석적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경부고속도로 남구미IC가 가깝고 67번 국도를 이용해 구미산업3단지 및 구미시내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환경도 좋은 편이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구미산업3단지와 인접해 이들 공단 글로자들의 풍부한 수요가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 침체 속 수요가 탄탄한 산단 인근 주거지의 인기가 상승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구미산단을 배후에 둔 남율2지구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행정타운 유치(예정)를 비롯해 지구 내 공원, 학교부지 등 풍부한 인프라 및 뛰어난 자연환경을 갖춘 친환경 첨단도시로의 급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전 가구를 판상형의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이밖에 1층 가구에 대해 다락방 및 테라스를 제공하는 특화설계와 최대 4베이 평면을 적용해 기존 구미의 다른 아파트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 관계자는 "인근 지역 전셋값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3월 구미 수출탑 인근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월은 2015년 5월이다. (054-443-599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