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규복 생보협회장 "체질강화, 신뢰도 제고로 생보산업 성장세 지속"
[신년사 ]김규복 생보협회장 "체질강화, 신뢰도 제고로 생보산업 성장세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유승열기자] 김규복 생명보험협회장은 "생보업계의 지속성장을 위해 체질강화 및 리스크관리, 신뢰도 제고에 힘써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2일 김규복 협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생명보험산업이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도 지속성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장점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기초체력을 강화해 각종 불확실성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보장성보험 판매를 통한 보장기능 강화, 연금시장 활성화를 통한 사회안전망 역할 강화에 힘써야 한다"며 "적극적인 해외진출 및 투자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수요를 창출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협회장은 "안정적인 위험률차 확보, 자체적인 리스크평가시스템을 통한 자산운용, 상품개발 활용 등을 통해 리스크관리에 나서야 한다"며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한 경영안정성 제고는 생보업계가 선진국의 초우량 금융사와 경쟁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그는 "생명보험산업이 고객의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해야 한다"며 "금융소외계층 및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총자산 500조원 돌파, 수입보험료 기준 세계 8위, GDP대비 보험료 기준 세계 5위 기록 등의 생보산업 발전은 보험소비자의 꾸준한 신뢰와 든든한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생보업계는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소비자 중심의 영업, 소비자 알권리 충족 등 보험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