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헌법재판소, 아고라…네티즌 수개표 청원 '봇물'
백악관, 헌법재판소, 아고라…네티즌 수개표 청원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기자] 18대 대선 전산개표 과정에서의 불법을 주장하며 수개표를 요구하는 네티즌들의 청원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들 네티즌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개표과정에서의 방송사 및 선거관리위원회 등의 오류 등을 증거로 제시하는 한편, 각 선거구별 개표장에서의 부정이 개입된 정황들을 취합하고 있다.

앞서, 해외교포들도 선거부정 의혹을 해소해야 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어 논란은 갈수록 확산되는 모습이다.

2일(우리 시간) 오전 백악관 홈페이지에는 대한민국 18대 대통령 선거에 부정이 개입됐다는 내용의 청원에 국내외 네티즌 4500여명이 서명했다. 서명인원이 2만5000여명을 넘을 경우 백악관은 공식 논평을 내야 한다.

또 같은시간 우리나라 헌법재판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2000여건에 가까운 수개표 청원 요청이 게시돼 있으며, 인터넷포털 다음의 아고라에는 총 21만5000여명이 수개표 청원에 서명했다.

이와는 별도로, 네티즌들은 '제18대 대통령 선거 무효소송인단'도 모집하고 있으며, 민주당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수개표 공론화를 촉구하고 있다.  

이와관련 선거관리위원회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대선에서도 재검표를 피할 생각이 없다. 오히려 재검표를 통해 개표의 정확성이 입증되기를 원한다. 그러나 재검표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그 방법이 엄격히 제한돼 있어서 선관위가 임의로 결정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어 "어떠한 객관적 근거도 없이 개표부정을 주장해 새로운 정부의 정당성을 훼손시키고 나아가 국민이 결정한 의사를 부정하는 행위는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드는 행위로서 이는 결국 우리 국민 모두에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마땅히 자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대체로 부정적이다. 아이디 @paris***는 "국민의 의혹을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일로 규정하는 국가기관의 오만이야말로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라고 반문했으며, @Sang****은 "부정선거 증거가 터져나오는데도 책임지는 자세는 커녕 승진인사가 가당한가? 스스로 의심을 증폭시키는가? 양심선언하라"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와관련 민주통합당은 공식 입장을 자제하고 있지만, 일부 의원들은 관련 내용에 대한 검토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앞서 지난 2002년에 실시된 대선에서도 개표부정에 대한 의혹이 제기돼 대법원 주관 하에 수개표로 재검표를 실시한 바 있지만 그 결과는 소송 제기자의 사과로 끝난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