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OLED TV, 日 디자인공모전 금상 수상
삼성 OLED TV, 日 디자인공모전 금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LED 전구, 제품 UX 등 27개 제품 수상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삼성전자는 27일 일본 디자인 진흥회(JDP, 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굿 디자인 어워드 2012(Good Design Award 2012)'에서 TV, 냉장고 포장 패키지 등 총 2점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금상을 수상한 55형 OLED TV 'ES9500'은 TV 뒷면을 미려한 곡선으로 표현해 두꺼운 회로의 느낌을 없앤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심사위원들은 TV의 경우 회로로 인한 공간상의 제약으로 뒷면이 투박할 수 밖에 없음에도'ES9500'은 섬세한 조형적 표현을 통해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의미를 창출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금상 수상작인 '냉장고 포장 패키지'는 제품 개봉 후 폐기되는 일회용 포장이 아닌, 소비자에게 배달ㆍ설치 후 회수해 재사용하는 포장 패키지이다.

심사위원들은 내구성도 좋고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기존 포장의 개념에서 벗어나 새롭게 디자인한 부분을 높게 평가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이밖에도 올해 수상작은 금상을 받은 2개 제품을 포함해 휴대폰, LED 전구, UX 등 총 27개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전 제품에 걸쳐 고루 수상작을 배출해 삼성전자의 디자인 경쟁력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과 창의적 사고로 디자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에서 1957년 제정된 제품의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수상작에는 'G-Mark'가 부여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