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대책 수혜단지] 내 취향을 헤아리는 '홈 스타일 초이스'
[9.10대책 수혜단지] 내 취향을 헤아리는 '홈 스타일 초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

[서울파이낸스 건설·부동산팀] 포스코건설이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의 잔여물량을 분양 중이다.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D11블록에 위치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전용 74~124㎡ 총 665가구로 구성됐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은 전용 85㎡ 이하 주택형이 436가구로 전체 물량의 65%를 차지한다.

이 단지는 인천 송도의 심장부에 해당하는 국제업무단지(IBD)에 입지하며 센트럴파크와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커낼워크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다. 통상 편의시설이 부족한 다른 신도시나 택지지구와는 다르게 송도IBD 1공구는 개발완성단계에 접어들어 주거여건이 편리하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다.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시설 등을 갖춰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들이 생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외 어린이수영장은 베버리힐스의 대저택에서나 볼법한 풀가든과 비슷해 수영장 조망과 함께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전하게 학원 차량 등을 기다릴 수 있는 어린이 정류장은 보이지 않는 곳까지 주민들의 편의를 배려한 흔적이 엿보이는 시설이다.

아울러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단지 내 오픈 스페이스 등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3베이, 4베이 등 다양한 평면을 설계하고 자연환기 및 채광을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또 단지와 단지 사이를 잇는 거대한 녹색 보행로인 그린워크를 조성해 최신 건물과 첨단 시설들로 가득찬 국제업무단지 안에서 입주민들이 녹색의 웰빙생활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집안의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HEMS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입주민들은 스스로 에너지 사용 목표치를 설정하고 이를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특화된 인테리어 테마도 돋보인다. 포스코건설은 획일화된 아파트의 이미지를 깨고 수요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홈스타일초이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실내인테리어를 선택할 수 있고 침실 또는 거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밖에 더샵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을 모티브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헤아림 인테리어를 적용해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구석구석 숨은 공간을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헤아림 주방 △헤아림 꼼꼼수납 △헤아림 디테일 마감재 등은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250만원대이며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6-1번지)에 마련됐다. (1577-1512)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