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대책 수혜단지] '육아 특화' 대단지 아파트
[9.10대책 수혜단지] '육아 특화' 대단지 아파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산업개발,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

[서울파이낸스 건설·부동산팀] 현대산업개발은 충남 천안시 백석도시개발4지구에서 ‘천안 백석 2차 아이파크’를 분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18개동, 전용 84~220㎡, 7개 타입 총 1562가구로 구성됐다.

천안 백석도시개발지구는 불당·두정지구와 함께 천안 신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지역으로, 인근에 삼성전자 천안사업장과 백석산업단지, 탕정산단 등도 조성됐다.

천안시 서북구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구 내 조망권이 뛰어난 지역에 위치하며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전철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인근에 대규모 수변공원과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이마트(예정), 천안한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환서초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환서중도 2013년 개교를 앞두고 있다.

단지 내에는 교육적 효과를 고려한 조각 작품이 설치되며 야생화 정보가 접목된 산책길, 유아놀이터 등이 배치된다. 단지 중심부에 수경시설과 녹지가 어우러진 커뮤니티 광장과 공원으로 연결되는 ‘걷고 싶은 길’이 조성된다.

특히 ‘아이 키우기 좋은 집’을 콘셉트로 현관에 폭 넓은 수납공간이 조성되며 가구 내부에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보육시설 내 설치된 CCTV를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시설인 ‘맘스 커뮤니티 카페’도 들어선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며 가구 내 고효율 콘덴싱 가스보일러, 환기 및 디지털 히팅 시스템도 적용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700만원대 후반이며 견본주택은 천안종합운동장 인근(백석동 150-2번지)에 마련됐다. 입주예정월은 2015년 1월이다. (041-562-1111)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