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公, 금리우대 보금자리론 체험수기 당선작 발표
주택금융公, 금리우대 보금자리론 체험수기 당선작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종용기자] 주택금융공사는 '금리우대 보금자리론'으로 내 집을 마련한 고객의 체험수기를 공모한 결과 전체 응모작 112편 중에서 우수작 6편을 선정해, 홈페이지(www.hf.go.kr)에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금리우대 보금자리론은 연소득 5000만원 이하 가구에 대해 정부지원으로 금리 0.5%포인트~1%포인트를 할인해주는 보금자리론을 말한다.

최우수상에는 만삭의 몸으로 전셋집을 구하러 다니다 금리우대 보금자리론을 이용해 내 집을 마련한 과정을 그린 이 모씨의 "새 집에서 둘째가 태어났어요"가 선정됐다.

또 우수상에는 세입자의 설움을 겪다 내 집을 마련한 이 모씨의 "진짜 우리 집에서 산다는 것"과 홀어머니를 부양하고 조카 두명까지 키워야 하는 형편에 신혼집을 구한 된 곽 모씨의 "엄마, 미안해요"가 뽑혔다.

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10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응모고객과 온라인 투표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한 체험수기 공모는 지난 9월24일~10월26일까지 진행됐으며 내부 심사와 공사 홈페이지에서 고객 대상의 온라인 투표를 거쳐 우수작 6편을 선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