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證, 이색 리더십 교육
삼성證, 이색 리더십 교육
  • 김성호
  • 승인 2005.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이 최근 전국 지점장과 본사 부서장 130여명을 대상으로 이색적인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지난 25~27일, 충남 도고 소재 증권연수원에서 지점장과 본사 부서장들을 대상으로 난중일기 리더십, 와인 강좌, 명상-호흡(자기성찰), 영화관람(리멤버 타이탄) 등을 실시했다.

회사측은 ‘난중일기 리더십’은 임진왜란 당시 불굴의 리더십으로 왜군을 격파한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통해 전략적 사고와 창의적 정신, 필사즉생(必死卽生)의 정신을 부서와 지점 운영에 접목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또 다른 이색 프로그램은 와인 강좌. 이 강좌는 와인이 고객 등 VIP와의 만남에 중요한 비즈니스 요소로 각광 받으면서 와인의 역사나 음용법 등의 지식이 세련되고 국제화된 리더가 갖춰야 될 중요한 덕목이 됐다는 판단에서 실시됐다.

이 외에도 흑인과 백인들로 구성돼 엄청난 갈등에 빠진 고교 미식축구단을 성공적인 팀으로 만들어내는 한 감독의 내용을 다룬 영화 ‘리멤버 타이탄’ 관람과, 자기성찰을 위한 명상-호흡 강좌도 재미있는 기획이다.

삼성증권 배호원 사장은 리더십 강연에서 “부서장들이 변화의 불꽃이 되어야 한다, 쉽지 않은 영업환경이지만 승리를 위한 열정을 갖고 끊임없이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배사장은 특히 징기스칸의 리더십이 타인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부터 시작했음을 예로 들며“회사 내부는 물론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야 한다” 고 강조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