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봇물'
커피전문점,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민경기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커피전문점 등 프랜차이즈 업계가 분주하다.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출시부터 따스한 감성을 담은 데코까지, 크리스마스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파스쿠찌가 크리스마스 스페셜 커피와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스페셜 커피 '스트로베리 마카롱 모카(Strawberry Macaron Mocha)'는 마카롱 시럽과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라떼에 딸기 생크림을 얹은 제품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선물용으로 다이어리, 텀블러 등 시즌 상품 6종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플래너는 일러스트와 시로 표현된 커피음료 레시피와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등도 수록됐다.

파리바게뜨는 선물용 케이크 6종과 다양한 크리스마스 제품을 추가로 출시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프랑스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기프트 컨셉으로 상품화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마스캐롤 초코'와 '크리스마스캐롤 화이트'는 생크림 케이크에 상큼한 체리가 어우러진 통나무모양으로 '부쉬 드 노엘(Buche de Noel)'의 한 종류다. 그밖에도 '진한 초코롤', '달콤한 화이트롤' 등 다양한 선물용 케이크를 만날 수 있다.

할리스커피는 '할리스커피, 향수를 불러일으키다'라는 콘셉트로 이번 겨울 시즌 감성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올해는 캘리그래피 작가 늘봄과의 콜래보레이션으로 따뜻함과 여유가 느껴지는 작가의 그림과 손글씨의 테이크아웃컵, 머그컵, 윈도우 장식, 메뉴 보드 등을 매장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또한, 작가의 감성이 담긴 머그컵과 캘리그래피 크리스마스 카드도 시즌 한정상품으로 선보인다.

스타벅스커피는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전통 음료 6종과 크리스마스 한정 원두 5종, 디저트 3종, 다이어리, 30여종의 머그와 텀블러 등을 선보인다.

특히 크리스마스 전통 음료인 '토피 넛 라떼'와 '페퍼민트 모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블렌드 원두는 갈아진 상태인 Grind Version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더욱 진하게 로스팅한 '크리스마스 블렌드 에스프레소 로스트', '비아 레디 브루 크리스마스 블렌드', 6개 종류의 원두가 패키지로 준비된 '스타벅스 커피 샘플러'도 선보인다.

오는 12월31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 이상 주문할 경우 201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할리스커피 마케팅팀 성창은 부장은 "올 겨울 예고된 한파와 어려운 경제 환경으로 무거운 마음을 잠시나마 잊고, 따뜻하고 여유로운 겨울을 맞이하길 바란다" 며 "12월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