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11월 분양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11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야경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우건설이 이달 경기 안산 고잔신도시 마지막 부지에서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82번지에 들어서는 '안산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43층, 11개동, 전용 59~124㎡ 총 1569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85㎡ 이하 중소형이 92% 이상을 차지하며 111㎡ 이상 12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최상층에 들어선다.

이 단지가 고잔동에서 9년 만의 신규 공급이며 해당 부지는 미개발 상태로 남아있던 고잔신도시의 마지막 땅으로, 받안산시 내의 노른자위란 평이다. 특히 이번 분양은 대우건설이 2007년 '안산 9차 푸르지오' 입주 후 5년 만의 신규공급인데다 최고 43층 높이로, 향후 안산을 대표하는 초고층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보여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65만㎡에 이르는 안산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일부 가구에서는 호수공원이 한 눈에 보이며 주변에 안산천, 별빛광장, 고잔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규모 상권과 고려대 안산병원, 안산시청 등이 가까우며 양지초·중, 슬기초, 고잔고 등 초·중·고와 한양대 ERICA 캠퍼스, 서울예술대, 신안산대, 안산대 등 대학교가 인근에 위치한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서울지하철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을 도보로 15분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또 반월산업단지가 차량으로 15분, 시화산단이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총 25만여명에 달하는 근로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이 단지에는 주변의 기존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특화된 조경, 친환경 주거아이템, 대규모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 등을 적용한 최첨단 아파트단지로 설계됐다.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했고,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 전체를 녹지화했다. 또 지하 공간에는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탑라이트를 설치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일부 동은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해 테마별 휴식공간이 조성되며 단지 중앙광장에 지하 1층~지상 2층의 대규모 커뮤니티센터가 별동으로 마련돼 입주민들의 접근이 편리하도록 배치했다.

이밖에 단지 내 조경테마공간인 '힐링 포레스트'를 마련하고 어린이놀이터 4곳, 체력단련시설, 생태연못, 단지 외곽 자전거길 등을 조성해 생활의 풍요로움을 더해준다. 아파트 차량출입구에는 아이들이 유치원 및 학원차량 탑승 시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새싹정류장'을 설치하고 단지 내부에 아이들을 위한 이동 구간 '키즈벨트'를 만들어 어린이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푸르지오의 친환경주거상품인 '그린 프리미엄' 아이템도 적용된다. 각 세대에 그린통합스위치,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친환경 DNA필터, LED조명(일부 세대), 센서식 싱크 절수기 등이 도입되며 공용공간에는 하이브리드 보안등, 지열 냉난방시스템, 초절수 양변기, 태양광 소변기 등이 설치돼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는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상 단지로 분양가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적정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월은 2016년 2월이다. 견본주택은 현장에 마련됐다. (1899-4131)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