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서산테크노밸리' 12일 견본주택 개관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12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우산업개발(옛 대우자동차판매 건설부문)이 지난해 12월 신설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약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11일 대우산업개발은 오는 12일 '이안 서산테크노밸리'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충남 서산시 성연면 서산테크노밸리 A5b블록에 입지하는 '이안 서산테크노밸리'는 서산테크노벨리에 들어서는 첫 민간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동, 전용 84㎡ 단일면적, 3개 타입 총 832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서산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과 함께 주거, 문화, 상업이 겸비된 자족형 산업주거복합신도시로 개발될 예정이다. 자동차산업관련 업체 등이 입주하는 산업시설용지가 41%로 구성돼 있으며 도로와 공원, 녹지시설이 33%, 주거용지가 19%(6570가구 규모) 가량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상업용지와 학교 및 유치원 등 교육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접지역에는 서산일반산업단지, 서산2일반산단, 성연농공단지 등 대규모 산단이 위치해 있으며 서산 도심과 대산석유화학단지의 이동경로에 있어 주거수요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해안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를 통해 대전 및 영남권으로 1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또 제2서해안고속도로(시흥~홍성), 29번국도(태안~서산~서산테크노밸리~대산), 70번국도(서산테크노밸리~서산, 2014년 개통예정), 서산시 외곽순환도로 및 도시계획도로 등이 개통될 예정에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특히 입주민에게 차별화된 영어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산 최초로 영어마을을 단지 안에 구성했다. '이안 English Town'으로 불리는 이곳에는 ERP(Extensive Reading Program, 자발적 다독을 목적으로 독서 인센티브제를 도입한 영어 독서 촉진 프로그램)가 적용된 '이안 English Library'와 영어교육방송, 영화상영, 영어연극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English Theater'가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주택형은 전용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음에도 방이 4개나 된다. 침실에는 가변형 벽체를 사용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84㎡A형과 B형은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고 채광이 극대화된 4베이 구조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C형은 거실과 주방의 확장성이 중심이 된 평면으로 거실의 크기가 중대형 아파트 거실 못지않아 체감공간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이밖에 실내 농구장과 배드민턴장으로 이용 가능한 실내멀티체육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활동시설이 들어서고 패밀리파크, 갤러리 플라자, 전통정원, 플라워가든, 유실수정원, 건강의 정원 등 7개의 테마공원과 단지 둘레 약 1㎞의 산책로를 연계해 입주민의 건강과 단지의 쾌적함을 극대화했다.

청약접수는 오는 17일 1·2순위, 18일 3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4일이다. 계약은 29~3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15년 4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654만원 선이다. 견본주택은 서산테크노밸리 중앙호수공원 인근에 마련됐다. (1577-4987)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