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개발, 26일 'e편한세상 봉곡' 견본주택 개관
고려개발, 26일 'e편한세상 봉곡'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e편한세상 봉곡' 조감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대림산업 관계사인 고려개발이 오는 26일 'e편한세상 봉곡'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경북 구미시 봉곡동 산7-10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봉곡'은 지하 3층, 지상 10~20층, 18개동, 전용 76~126㎡ 총 1254가구로 구성됐다. 특히 전용 85㎡ 이하 중소형 물량이 전체 공급량의 87%인 1078가구를 차지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단지는 구미와 김천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미지역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하이테크밸리가 구미5공단에 2016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하이테크밸리는 구미시 산동면과 해평면 일대에 총 1조80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조성되는 것으로, 구미시는 이곳에 전자부품, 컴퓨터, 전자IT, 의료정밀광학기기, 신소재 등 미래형 산업들을 중점 유치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혁신도시 사업 중 진행속도가 가장 빠른 김천혁신도시와 10여㎞ 반경에 위치해 혁신도시의 배후주거지로서 각광받고 있다. 김천혁신도시에는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전력기술, 교통안전공단 등 12개 기관이 이전할 예정이다.

또한 이 단지는 KTX  김천·구미역과 고속버스터미널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가능하고, 기존 구미IC를 이용해 편리하게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최근 동김천IC까지 임시 개통함에 따라 경부고속도로 진입은 앞으로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북측으로 다봉산과 접하고 있으며 남측으로 금오산 조망이 가능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주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광장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이 단지는 뛰어난 교육 환경으로 구미 지역 내에서 학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봉곡동에 위치하고 있다. 선주초·중·고, 봉곡초·중, 구미고·여고 등 구미지역의 명문학교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 단지가 위치한 봉곡동과 도량동은 약 200여개의 학원 밀집지역으로 초·중·고생 자녀를 둔 고객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이밖에 봉곡도서관과 구미시 법원 및 단지 인근에 있는 수퍼형 마트 등이 밀집돼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 단지는 주차공간의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 넓은 2.4m로 적용해 초보 운전자도 쉽게 주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안에서 원스톱 리빙생활이 가능하도록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과 구미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키즈카페와 어린이집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커뮤니티센터를 제공한다.

이밖에 이 단지에는 쌍방향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적용된다. 이 시스템은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입주 고객들이 에너지 소비 설문조사를 작성하면 결과를 바탕으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다양한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이 단지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고려개발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안방 라이트 리모컨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시켰다.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해 정사각형 모양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콘셉트로 통합했다.

청약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 1·2순위, 11월1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6일이며 계약은 11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 동안 실시된다. 입주는 2015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롯데마트 구미점 앞(구미시 신평동 301-15번지)에 마련됐으며 보다 많은 관련 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www.kdc-apt.co.kr)에서 볼 수 있다. (054-454-7766)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