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미아동에 '서민희망금융프라자' 오픈
신한銀, 미아동에 '서민희망금융프라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용병 서민금융담당 부행장(사진 가운데)이 2일 서울 강북구 미아동 '서민희망금융프라자'에서 고객에게 서민금융 제도와 상품을 설명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서미선기자] 신한은행은 서울 강북구 미아동에 은행권 첫 서민금융 전담점포인 '서민희망금융프라자'를 2일 개설했다.

이곳은 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서민금융 전문가로 구성된 서민금융 종합 서비스 제공 점포다.

또한 전 상담창구에서 종합 서민금융 컨설팅과 서비스를 실시하며, 일반 점포에서 상담하기 어려웠던 미소금융, 햇살론, 개인회생 등 다른 금융기관 상품 및 제도까지 포괄적으로 안내하고 해결방법을 제시할 방침이다.

이번에 신설된 서민금융전담점포에서는 점포 안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서민들에게 필요한 금융 교육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개점한 서민희망금융프라자를 통해 서민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 점포에서 서민들이 모든 고민을 해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이달 중 2개 지역에 서민금융전담점포를 추가 개설하고 상대적으로 금융서비스 기회가 적은 지방 9개 지역에 서민금융 전담창구 20개를 연내 오픈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