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M9000 출시
삼성,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M900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중 메탈냉각 방식과 567L의 국내 최대용량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11일 삼성전자가 신개념 냉각 방식 '3중 메탈 냉각'을 채용한 2013년형 김치냉장고 '지펠 아삭 M900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메탈 소재 적용을 의미하는 'M'에 프리미엄제품 시리즈넘버인 9000을 붙여 제품명칭을 '지펠 아삭 M9000'으로 정했다. 용량은 국내 최대 용량인 567L.

김치냉장고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정온 유지'를 위해 삼성은 3중 메탈냉각을 적용했다.

3중 메탈냉각은 ▲상칸 위에서 신속하게 냉기를 공급해 주는 메탈쿨링 샤워 ▲상칸 뒷면 전체를 감싸 차가운 냉기를 전하는 메탈쿨링 커버 ▲냉기를 머금은 메탈이 9개의 김치통의 바닥을 차갑게 지켜 주는 메탈쿨링 캡슐로 3중의 차가운 냉기가 내부를 꽉 채울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총 11개의 스마트에코 센서는 도어를 자주 열고 닫아도 냉장고 안의 온도를 빨리 회복시켜주고 미세한 온도와 습도의 변화를 감지해 김치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시킨다.

특히 지펠 아삭 M9000은 김치 종류별로 최적의 온도 제어기술을 적용한 5가지의 '아삭맛 케어'를 갖췄다.

▲외부기온이 높으면 바로 푹 익어버리는 별미김치 3종(열무김치, 갓김치, 깍두기)을 각 김치별로 특화된 숙성 알고리즘을 적용해 맛있는 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별미숙성기능' ▲시중에서 구입한 김치를 초기에 급속 냉각을 시켜 김치맛의 변화를 최소화 시켜 주는 '구입저장 기능' ▲갓 담은 김치의 풋내를 제거하고 맛을 들여 시어지지 않게 보관하는 '맛듦저장 기능' ▲갓 담은 김치를 맛있게 익혀 주는 '김치숙성 기능' ▲김치 종류별, 염도별로 최적온도를 설정하는 강/중/약의 3단계 저장 프로그램 등이다.

김치냉장고 외적인 용도의 활용성도 돋보인다.

넓은 와이드 상칸의 경우 냉장실로 전환해 피자박스나 케익, 큰 냄비 등을 통째로 보관할 수 있으며 홈바 중칸은 육류, 야채와 과일 보관이 가능하며, 육류숙성 기능을 갖춰 활용성을 더욱 높였다.

2단 구조로 편리한 대용량 하칸은 냉동고로 사용하면서 쌀 보관도 가능하고 와인랙이 있어 와인까지 보관하는 등 사계절 내내 전문 식품 보관고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펠 아삭 M9000의 출고가는 410 ~ 490만원 선이며, 타임리스 엘레강트(Timeless Elegant), 타임리스 노블(Timeless Noble), 타임리스 모던(Timeless Modern)와 타임리스 퓨어(Timeless Pure)의 4가지 패턴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윤부근 사장은 "변화된 소비자들의 식생활에 다양한 편안함을 제공할 수 있는 대용량 김치냉장고에 프리미엄 냉각기술과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가진 디자인을 담았다"며, "T9000의 혁신성을 이번 김치냉장고인 M9000에도 담았으며, 앞으로도 소비자 가치를 높이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