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2012년 서울 금융중심지 홍콩 IR 개최
금감원, 2012년 서울 금융중심지 홍콩 IR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금융감독원은 11일 서울시와 공동으로 금융중심지 조성정책 홍보 및 외국계금융회사 유치를 위해 '2012년 서울 금융중심지 IR'을 오는 12일 홍콩 콘라드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RBS 등 글로벌 상업은행, 투자은행, 자산운용사와 주요 중국계은행 등 약 70개 외국계 금융회사의 고위급 임직원 2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할 예정인 최수현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유럽재정위기 심화와 선진국 경기둔화 우려에 대응해 국내 금융사의 건전성 강화와 선제적인 외화유동성 확충, 차입선 다변화 등의 노력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세션 1에서는 금융중심지정책의 추진 경과와 향후 정책방향, 외국인의 관점에서 본 한국 금융시장의 매력에 대해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세션 2에서는 금융중심지 개발계획 및 서울국제금융센터 입주시 지원방안, 글로벌 자산운용시장의 변화에 대해서 발표가 이어지며 세션 3에서는 서울의 금융중심지 조성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정부 및 금융당국의 위기 극복을 위한 선제적 금융감독 정책을 홍보하는 한편 우리 금융시장에 대한 국제사회의 신뢰도를 제고할 것"이며 "서울시의 금융중심지조성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 형성을 통해 외국 금융사들의 국내 유치가 활발해지리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