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는 원래 카메라용"…구글 부사장, '갤 카메라' 극찬
"안드로이드는 원래 카메라용"…구글 부사장, '갤 카메라' 극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의 창시자인 앤디 루빈 구글 부사장이 삼성전자가 최근 선보인 '갤럭시 카메라'에 대해 "안드로이드를 처음 기획했을 때 상상했던 모바일 기기"라며 극찬한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 시리즈 성공 주역인 삼성전자 IT모바일(IM) 담당 신종균 사장이 갤럭시 카메라 개발 직후인 지난 6~7월께 미국 구글 본사로 루빈 부사장을 찾아가 의견을 주고받았는 과정에서 그가 이같이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9일 삼성전자 고위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전했다.

이 자리에서 루빈 부사장은 "안드로이드는 원래 스마트폰이 아닌 카메라를 위해 개발했던 것"이라며 "갤럭시 카메라는 안드로이드의 개발 취지를 잘 살린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이라는 평가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루빈 부사장은 또 "필름 카메라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빠르게 변화해왔듯이 앞으로 전개될 시각적 소통의 시대에 갤럭시 카메라가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는 의견도 피력했다.

지난 5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2'에서 첫선을 보인 갤럭시 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 최초로 구글의 최신 OS 젤리빈을 탑재, 주요 외신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와이파이는 물론 3G, 4G 통신망을 이용해 촬영한 사진을 공유·전송할 수 있고,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앱)을 내려받아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어 통화 기능만 없을 뿐 스마트폰과 다름없는 모바일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1천600만 화소의 CMOS 이미지센서에 광각 23mm·광학 21배줌 렌즈로 넓은 화각과 고감도의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고, 4.8인치(12.1cm)의 슈퍼 클리어 LCD 화면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안드로이드를 설립한 루빈 부사장은 2005년 구글이 회사를 인수할 때 함께 영입돼 모바일 OS(안드로이드) 개발을 주도해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