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뉴스] 서진원 행장 "'네가지' 갖춘 신입행원 돼야"
[CEO&뉴스] 서진원 행장 "'네가지' 갖춘 신입행원 돼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진원 신한은행장(사진 가운데)이 경기도 소재 기흥연수원에서 신입직원들과 대화하며 점심을 함께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서미선기자]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신입직원들을 상대로 긍정, 열정, 냉정, 온정 등 네 가지 마음가짐을 갖출 것을 요구했다.

31일 신한은행은 전일 서 행장이 경기도 소재 기흥연수원에서 연수 중인 신입직원 200명을 방문해 격려하며 이 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서 행장이 특히 강조한 마음가짐은 '온정'.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고객과 상생, 동반성장해야 한다는 취지에서다.

이 날 서 행장은 신입행원 시절 경험담, 신한은행의 역사와 문화, 금융인이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으며, 한국 체조 역사상 올림픽에서 첫 금메달을 딴 양학선 선수를 예로 들며 "인생을 가치있게 사느냐 여부는 여기 있는 여러분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끝으로 그는 "앞서 강조한 네 가지를 바탕으로 꾸준히 전진해 신한의 차세대 주역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 행장의 이번 신입직원 방문은 지난달 6일에 이어 두 번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행원들에게 은행장이 아닌 인생 선배로서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