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미얀마 수력발전소 사업 MOU 체결
한신공영, 미얀마 수력발전소 사업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해각서를 교환 중인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좌)과 유키소(U Kyee Soe) 미얀마 전력1부 국장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한신공영이 지난 29일 미얀마 수도 네피도(Nay Pyi Taw)에서 미얀마 정부와 마니푸라(Manipura) 수력발전소 건설 및 운영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신공영과 미얀마 정부, 미얀마 현지 건설회사인 메가리소스社(Mega Resource Co., Ltd.)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사업은 미얀마 수도인 네피도에서 북쪽으로 약 400㎞ 지점에 위치한 깔라이(Kalay) 지역에 95㎿ 발전설비 4기 등 총 380㎿ 규모의 댐 수로식 발전소를 건립, 운영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발주부서인 미얀마 정부 전력1부 외에 여러 정부부처 장·차관 및 실·국장들이 참석했다. 또 향후 이번 사업에 투자 및 운영자로 참여를 검토 중인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도 참석해 본 사업에 대한 양국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그동안 중국 건설회사 등이 독점하던 미얀마 전력, 인프라 사업부문에 한국 건설사로는 최초로 참여하게 된 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한민국과 미얀마 양국가간 최초의 개발협력사업이라는 선도적 의미도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신공영은 이번 발전사업 외에도 각종 사회 인프라 건설, 광산개발, 환경시설, 주거, 상업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미얀마 정부 및 기업들과 사업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조만간 후속사업에서도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