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家 소송 '차명주식' 공방…"더 있다" vs "아니다"
삼성家 소송 '차명주식' 공방…"더 있다" vs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임현수기자] 삼성가 차명재산에 대한 이건희·이맹희 형제간 상속권 소송과 관련, 양 측간 에 치열한 차명주식 공방전이 이어졌다. 이건희 회장이 차명으로 숨겨둔 주식이 삼성생명 외에 다른 계열사에도 더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데 따른 것이다.

25일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32부 심리로 열린 삼성가 소송 3차 변론에서, 이맹희 전 회장 측은 '삼성 특검'으로 실체가 드러난 삼성생명 외에 삼성전자와 다른 계열사에도 차명주식이 더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회장측은, 지난 2009년 삼성전자 주식 225만여 주가 차명에서 실명으로 전환됐다는 사실을 그 근거로 들었다. 다만, 지금까지 정확한 조사를 누구도 한 적이 없어 삼성그룹 전체의 차명 재산이 얼마나 될지는 가늠할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이건희 회장 측은 삼성가의 재산 상속 이뤄졌던 지난 1980년대에는 기업의 차명 주식 보유가 관행이었다며, 당시 이맹희 전 회장 측도 다 알고 있던 사실이라고 반박했다.

또, 이 회장이 삼성전자의 일부 주식을 차명으로 보유하고 있었던 것은 맞지만, 이는 고(故) 이병철 회장이 물려준 것이 아니라 이 회장이 경영을 위해 새로 마련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재판부는 차명주식을 둘러싼 양측의 공방이 계속되자, 다음달 29일 열리는 4차 변론에서 '삼성특검' 수사 기록과 국세청 자료 등을 토대로 삼성가의 차명주식 규모를 조사하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