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LG유플러스, 클라우드 게임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LG유플러스는 1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사업 설명회를 열고 LTE·초고속인터넷·와이파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게임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게임은 다운로드·설치 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스마트폰·태블릿PC·IPTV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서비스로 소비자들은 게임의 설치·실행은 물론 시간·장소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 게임전용 오픈마켓 'C 게임즈(C-games)' 출시에 맞춰 액션·전략·롤플레잉·레이싱 등 다양한 종류의 게임 30여개를 제공한다.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협력해 올해 안으로 100여개의 최신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이용자는 횟수 제한 없이 5~30분의 무료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또한 기간에 상관없는 이용요금 이외에도 이용기간에 따라 100원~1만원 내의 이용료만 내면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원하는 기기에서 게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기별로 다른 버전의 게임을 살 필요가 없이 한 번만 구매하면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게임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의 NTT도코모와 싱가포르의 싱텔(SingTel)은 각각 스마트폰·태블릿PC, 스마트폰·TV 등 특정 기기에서는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하고 있지만 세 가지 스크린에서 동시에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LG유플러스가 최초다.

LG유플러스의 롱텀에볼루션(LTE) 등 빠른 네트워크도 실시간 클라우드 게임의 핵심요소다. 기존의 3세대(G)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에서는 대역폭이 좁고 지연시간도 길어 모바일을 이용한 클라우드 게임이 불가능했다.

LG유플러스는 최대 75Mbps를 자랑하는 LTE와 초고속인터넷 등 유무선 올(All)-IP망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고품질의 클라우드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자사 LTE 가입자 뿐 아니라 다른 이동통신사 이용자에게도 제공키로 했다.

LG유플러스 LTE 가입자는 'U+ 앱마켓'에서 LTE 전용 C게임즈 애플리케이션(앱)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다른 이동통신사 이용자는 PC 웹 C게임즈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2014년까지 모든 통신사의 LTE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오픈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앱을 출시할 계획이다.

전병욱 LG유플러스 전무는 "클라우드 게임은 LG유플러스가 LTE 시장의 혁신적인 변화를 다시 한번 견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탈 통신의 핵심사업으로서 차세대 게임 비즈니스 모델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