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세대 "앞으로 현금은 사라질 것"
밀레니엄 세대 "앞으로 현금은 사라질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온라인 쇼핑, 모바일 뱅킹, 인터넷 게임을 일상처럼 누리는 밀레니엄 세대들(The Millennials)은 새로운 기술 덕에 현금이 거의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이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자카드가 5일 아시아, 러시아 및 아랍에미리트 연합의 젊은 세대 5500명을 대상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실시된 비자의 '밀레니엄 세대와의 연결'(Connecting with the Millennials) 설문조사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 10명 중 8명은 언젠가 쇼핑 및 청구서 납부가 모두 온라인으로 가능하리라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73%는 휴대전화로도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설문대상자 중 63% 가량은 PC 또는 노트북을 이용해 이미 온라인 거래를 하고 있다고 답했으며, 19%는 휴대 전화를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밀레니엄 세대 10명 중 8명은 온라인 쇼핑객으로, 이들 가운데 절반 가량은 매달 온라인 쇼핑을 한다고 응답했다. 특별히 중국(84%), 한국(78%), 대만(53%)의 밀레니엄 세대가 상위권을 차지, 이들은 한 달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의 밀레니엄 세대들은 거의 대부분(99%)이 온라인 쇼핑을 하며,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적으로, 밀레니엄 세대는 월소득 가운데 15% 가량을 온라인 쇼핑에 지출하며, 지출 항목은 대체로 쇼핑, 엔터테인먼트, 가정용품, 여행 및 식품 등인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 지불 결제 수단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젊은 온라인 쇼핑객 가운데 약 40%는 인터넷 상에서 구매 시 보통 신용카드로 결제한다고 응답했으며, 37%는 체크카드라고 대답했다.

이에 대해 정도영 비자카드 전자거래 사업부 아태·중부유럽·중동·아프리카 담당 총괄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전자 지불결제가 밀레니엄 세대의 구매 행동에 있어 가장 본질적인 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