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證, 방카슈랑스 사상 최대 실적 기록
동양證, 방카슈랑스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동양증권은 지난해 7월 판매개시 이후 1년 만에 MCP기준(Monthly Conversion Premium ; 월납환산보험료, 금감원 방카슈랑스 판매사 M/S 규제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월납환산보험료(MCP)는 월납초회보험료에 일시납 보험료의 120분의 1을 더한 수치로 방카슈랑스 성과측정에 활용되는 수치다. 동양증권은 지난 4월 1억9천만원이던 MCP가 6월에 8억1천만원으로 크게 증가했으며 초회보험료는 판매개시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 최근 3개월간 기준으로 4월 163억원, 5월 193억원, 6월 440억원을 달성했다.

계약건수도 4월 256건, 5월 411건, 6월 903건으로 큰 폭의 신장세를 보였다. 이 같은 성과는 비과세 저축보험과 즉시연금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강한 니즈와 안전자산 선호현상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방카슈랑스 상품은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이 있어 대개 자산가의 절세 솔루션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따라서 증권사 방카슈랑스 시장에서는 목돈을 한 번에 불입하는 거치식 계약 위주의 판매가 중심이 되어 왔다.

그러나 동양증권은 여러 차례 절세 관련 고객설명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을 끌었고 그 결과 금융소득종합과세를 걱정하는 자산가 뿐만 아니라 매월 조금씩 준비하여 목돈 만들기 및 노후를 대비하는 고객의 니즈까지 충족할 수 있게 됐다.

김대혁 동양증권 금융상품전략본부장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이 점차 없어지고 최근 정치권에서 증세 확대 움직임이 있는 만큼 절세형 투자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특히 저축성보험은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이 있고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도 제외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지금 가입하면 향후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이 없어지더라도 비과세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동양증권 고객지원센터(1588-2600)로 문의 하면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