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다시다 육수명가' 2종 출시
CJ제일제당, '다시다 육수명가' 2종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CJ제일제당은 2일 화학적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고 가정에서 육수를 끓이는 방법 그대로 만들어 농축시킨 '다시다 육수명가' 2종을 선보였다.

'다시다 육수명가'의 출시는 CJ제일제당이 조미료가 아닌 '젤'형태의 가정식 육수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육수시장에 진출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다시다 육수명가'는 1분간 물에 넣고 끓이면 손쉽게 가정식 육수를 즐길 수 있으며, CJ제일제당만의 연구개발(R&D)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한 사골, 쇠고기, 채소 등을 5시간이상 끓여 맛을 낸 육수를 '젤' 형태로 농축시켰다. 특히, 1회 분량씩 낱개로 포장해 사용과 보관이 편리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다시다 육수명가 사골', '다시다 육수명가 쇠고기' 등 2종으로 기호에 따라 진한 맛의 사골과 담백한 맛의 쇠고기를 선택해 떡국, 부대찌개, 죽, 영양밥, 백김치 등에 응용할 수 있다.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으로 4개입 3400원, 8개입 6500원이다.

한편, 사측은 '다시다 육수명가'의 출시로 기존 조미료시장과 차별화되는 '육수' 시장을 만들어 내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화된 육수를 사용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 시식행사 등을 진행해 오는 2015년까지 300억원 매출 규모의 시장 선점에 주력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요리에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싱글족, 맞벌이가구 등 1인 가구와 고급 식료품에도 과감히 투자하는 헬프(Healp, Healthy+premium food)족 등이 증가하며, '더 간편하고, 더 건강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다시다 육수명가'는 요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지만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