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캘린더] 7월 첫째주 전국 9948가구 분양…올들어 '최대'
[분양 캘린더] 7월 첫째주 전국 9948가구 분양…올들어 '최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지훈기자] 분양시장이 장마 및 휴가철을 앞두고 여름철 비수기에 접어들었지만 7월 1주차에는 전국에 걸쳐 올 들어 최대물량이 쏟아질 전망이다. 지역별로 고르게 물량이 공급되는 가운데 하남 미사지구 본청약을 비롯해 많은 알짜단지들이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29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7월 첫째 주에는 임대를 포함해 전국 15곳 사업장에서 총 994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또 견본주택 개관은 2곳, 당첨자 발표는 9곳에서 진행된다.

[ 분양 단지 ]
내달 2일에는 '정자역 엠코헤리츠(오피스텔)'와 '광교 2차 푸르지오 시티(오피스텔)', '인천산곡 푸르지오(임대)'가 분양에 나선다. 3일에는 '충북혁신도시 B-1블록 휴먼시아', '광주첨단2 중흥S-클래스', '거제 청목 아델하임'과 4일 '대구대신 센트럴자이', '서초 네이처힐 3단지(시프트)', '지행역 동아 더 프라임'이 각각 청약을 실시한다.

5일에는 '부산 신항만 이지더원'이 청약을 실시하고 같은 날 대우건설의 '울산 문수산 푸르지오'도 분양에 나선다. '울산 문수산 푸르지오'는 총 392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 분양되며 문수산과 태화강 근처에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한다.

6일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보금자리 하남 미사지구 A28블록' 1541가구 본청약에 나선다. 하남 미사지구는 서울 강동구와 인접해 강남권 접근이 용이하며 서울춘천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진입이 편리하다. 같은 날 '익산 배산지구 오투그란데'와 '수원화서 한신휴플러스' 역시 청약에 나선다.

[ 견본주택 개관 단지 ]
내달 6일에는 '오송단지 두산위브(오피스텔)'와 '강남역 푸르지오 시티(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이한다.

[ 당첨자발표 단지 ]
내달 2일에는 '부천역 푸르지오시티(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가 당첨자를 발표하며 4일에는 '정자역 엠코헤리츠(오피스텔)'와 '수원영통 한양수자인 에듀파크', '창원 무동3차 휴먼빌' 등 5곳의 사업장에서 당첨자를 가린다. 6일에는 '대전천동2 위드힐', '부산괘법 휴먼시아(임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