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전 세계 '국악 알리미' 나선다
아시아나, 전 세계 '국악 알리미' 나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국립국악원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오른쪽)과 이동복 국립국악원장(왼쪽)이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아시아나항공이 국립국악원과 함께 국악 홍보에 나선다.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이동복 국립국악원장은 26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국립국악원에서 국악의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시아나는 국악 음원 및 공연 컨텐츠를 활용해 국내외에 국악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그 첫 걸음으로 어린이 및 외국인 대상 국악기 체험 교실을 열어 많은 사람들이 좀 더 쉽게 국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국악원의 항공 이용시 항공권 및 화물 운송료 할인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실시하며, 특히 이동시 민감한 고가의 국악기 운송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윤영두 아시아나 사장은 "국악의 보존 및 세계화에 힘쓰고 있는 국립국악원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수립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와 국가 브랜드 위상 제고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나는 앞으로도 국립국악원의 다양한 문화 컨텐츠를 활용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국악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