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동반성장데이' 실시
한화건설, '동반성장데이'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건설 이근포 대표이사(가운데)가 22일 행정중심복합도시 도시행정구역(3-1) 조성공사 현장을 찾아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동반성장에 대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이사가 22일 행정중심복합도시 도시행정구역(3-1) 조성공사 현장을 찾아 협력사들과 소통을 위한 현장간담회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충청, 대전지역 협력사 10여곳의 대표들이 함께 했다. 이근포 대표이사를 비롯한 협력사 일행은 현장을 둘러보며 다양한 내용에 대해 격의 없는 소통을 나눴다.

이근포 사장은 이 자리에서 한화그룹이 최근 수주한 80억달러 규모의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에 대해 소개하며 "앞으로 역량을 갖춘 협력사들은 해외공사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협력사 대표는 "여러 대형 건설회사와 함께 일해 왔지만 대표이사가 직접 지방현장을 방문해 대화를 나눈 건 처음"이라며 "현장에서만 알 수 있는 고충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말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화건설 '동반성장데이'는 협력사들과 격의 없는 소통을 위해 2010년부터 시작됐으며 분기별로 대표이사, 외주구매실장 등 본사 임원들이 함께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동반성장, 공정거래질서 확립, 상호 경쟁력 제고를 위한 협약을 성창 E&C 등 협력사 13곳과 공동으로 체결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화건설은 설명했다.

이호철 한화건설 외주구매실장은 "한화건설은 은행대출금리를 할인받을 수 있는 '동반성장펀드',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마이너스 통장과 같이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공사대금지급 부분에 있어서는 현금 결제 비율을 90%대로 상향해 운영하고 1억5000만원 미만의 공사에 대해서는 100% 현금으로 지급해 협력사의 유동성 확보를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밖에 한화건설은 기술연구소 주관으로 5개 프로젝트에 대해 협력업체와 공동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기술 지정을 위한 지원도 계속한다는 방침이다. 교육부문에서는 협력사의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공종별 기술교육, 재무교육, 온라인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협력사와 해외봉반진출을 위한 온라인 영어교육도 새롭게 추가된다. 또 우수협력사 인센티브 제공, 협력사 최소 이윤 확보위한 저가심의제도 운영, 경영닥터제 지원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