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캐피탈, '안전한 금융거래 지킴이 캠페인'
SC캐피탈, '안전한 금융거래 지킴이 캠페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이 소비자들의 금융거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6월 한달 동안 '안전한 금융거래 지킴이 캠페인'을 실시한다.

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은 자사 홈페이지(www.scstandardcapital.co.kr)를 통해 불법영업사례를 신고할 경우 고급 명함을 증정한다.

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은 불특정다수의 고객에게 대출상담전화, 팩스, 문자 등을 발송하거나 불법수수료를 요구하는 불법영업행위를 자체적으로 금지하고 있으며 고객들에게도 이와 같은 영업행위를 하는 곳이 불법대부업체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주의하도록 당부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이 대출상담을 받는 경우 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 홈페이지의 '전문대출상담사' 메뉴 또는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대출상담사의 신원을 확인하고, 지나치게 간단한 대출조건을 제시하거나 조악한 대출신청서 양식을 제시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동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사실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대출사기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스탠다드차타드캐피탈 상품마케팅부 박희도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갈수록 지능화 되어가는 금융대출사기로 인한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고자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불법영업 피해사례나 대응요령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고객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