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투자證,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1만좌 돌파
우리투자證,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1만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우리투자증권은 ETF 자동매매시스템인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 서비스가 출시 8개월 만에 1만 계좌 유치 및 누적잔고 3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 스마트 인베스터'는 개별 주식투자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지수형 ETF에 투자,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점에서 투자하는 위험을 최소화 하기 위해 지수분할매수 전략으로 자동매수를 실행한다.

현재 유럽발 금융위기로 다시 장이 하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꾸준한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

이윤학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 이사는 "매월 분할매수하는 기존의 수동적인 적립식 투자방식보다 지수변동을 감안하는 스마트인베스터가 시장이 불안정한 요즘과 같은 시점에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투자증권은 우리자산운용과 함께 '스마트인베스터 분할매수 펀드'를 개발해 주식 직접투자 경험이 없는 투자자도 스마트인베스터의 지수분할매수 전략으로 투자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펀드는 우리금융계열사인 우리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판매예정)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다.

자세한 상품 문의는 우리투자증권 신사업전략부(768-7193)로 하면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