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DT, 1Q 당기순익 전년 동기 대비 500% 급증
KNDT, 1Q 당기순익 전년 동기 대비 500% 급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장도민기자] 케이엔디티앤아이가 올 해 1분기 수주 증가로 영업이익은 172.7%, 당기순이익은 504.9%로 크게 증가했다.

케이엔디티앤아이는 14일 1분기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액 93.6억원, 영업이익 2.4억원, 당기순이익 5.5억원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3%, 172.7%, 504.9% 증가한 수치다.

사측은 실적 증가의 이유를 주력사업인 비파괴검사 전방산업의 회복과 원자력사업 분야의 수주 증가를 꼽았다.

케이엔디티 관계자는 "현재 캐시카우(Cash Cow) 역할을 하고 있는 비파괴검사 사업의 경우 지난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실적이 감소했다"면서도 "최근 전방산업의 회복으로 수주량이 증가하고 있어 실적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비파괴검사는 방사선 등을 이용해 용접부 등을 파괴하지 않은 상태로 대상체의 건전성 여부를 검사하는 것으로 주요 전방산업으로는 원자력, 석유화학, 조선, 일반기계 등이 있다.

또한, 일본 원전 사태 이후 원자력발전소 운영 리스크에 대한 이슈화로 원자력 사업부의 수주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방사선 안전관리와 가동전(PSI)/중검사(ISI)는 원자력 발전소의 신뢰성 확보와 작업 종사자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반 서비스로, 정부 정책 방향과 시장 니즈의 증가 등 원자력 관련 사업에 대한 매출이 본격화 되어 향후 수익성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이의종 케이엔디티 대표이사는 "지경부의 제4차 전력수급 기본계획에 따르면 오는 2022년까지 원자력발전소 9기를 추가 건설 또는 계획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에 비파괴검사와 원자력, 가동중 검사가 모두 가능한 업체가 거의 없어 원자력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