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방, 광주 '백운·월산 우방 아이유쉘' 5월초 분양
우방, 광주 '백운·월산 우방 아이유쉘' 5월초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 '백운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우방이 광주시 남구 백운동과 월산동에 각각 303가구와 281가구 총 581가구를 이달 초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의 대표적인 명문학군과 나주혁신도시의 배후 주거지인 점,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3.3㎡당 600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 그리고 택지지구와 달리 분양권 전매 제한을 적용 받지 않아 당첨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는 장점 등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 '백운 우방 아이유쉘'은 광주시 남구 백운동 25-1번지 일대에 전용 84㎡, 7개동, 3030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들어서며 지상 주차를 최소화하고 사생활 침해를 우려해 동간거리를 넓게 확보했다. 각 세대는 4베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주민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도서관, 단지 내부의 특화공원 등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용적률 250%까지 가능하지만 163%로 낮춰 입주자 지분가치를 높였다.

백운초, 서광중, 수피아여고, 석산고 등 학군이 뛰어나며 구시가지와 가깝고 백운교차로를 통해 나주, 화순 등 시외곽 진출입이 편리하다. 남광주평원과 동아병원 등 편의시설과 광주공원, 사직공원 등이 가깝다. 특히 나주혁신도시 배후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남구 백운동에 들어선다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입주예정일은 2014년 4월이다.

▲ 광주 '월산 우방 아이유쉘' 투시도
한편, 광주 '월산 우방 아이유쉘'은 광주시 남구 월산동 266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이 아파트는 전용 84~183㎡, 4개 타입, 281가구, 9개동으로 구성된다. 정남향 판상형으로 설계되며 단지 내에는 원형벽천과 해맞이공원, 햇살광장 등을 조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내부는 특화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 채광과 통풍 등을 극대화했으며 서비스 공간을 최대화해 실사용공간이 넓다. '월산 우방 아이유쉘'은 광주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과 5분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월산초, 양동초, 무진중 등이 가깝고 광주MBC, 서구청, 양동시장 등이 인접해 문화시설, 관공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다.

특히 월산동은 최근 수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다는 점에서 인근 주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입주예정일은 2014년 1월이다. 분양대행사 신명환 팀장은 "월산동은 광주의 대표적인 구도심으로 그동안 수년째 공급이 없었다"며 "정주성이 높은 지역인 만큼 신규 아파트로 이전을 원하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우방 아이유쉘의 견본주택은 오는 11일 광주시 서구 농성사거리 농성역 인근에 개관할 예정이다. (1577-2771)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