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베일 벗다'…'사람 중심' 컨셉 히트 예감
갤럭시S3 '베일 벗다'…'사람 중심' 컨셉 히트 예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던 '모바일 언팩' 행사서 최초 공개
유럽 5월말, 한국은 6월말 출시 예정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 삼성전자의 야심작 갤럭시S3가 2012 올림픽 개최도시인 런던에서 마침내 베일을 벗고 속살을 드러냈다. 

차세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대표주자인 갤럭시S3는 간편하고 빠른 첨단 기능으로 무장한 '사람 중심의 스마트폰'으로 차별화를 선언했다.

4.8인치 HD 슈퍼아몰레드 액정화면(1280X720)과 쿼드코어 방식 중앙처리장치(CPU), 800만 화소 카메라 등 하드웨어 면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높은 사양을 갖췄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얼스코트전시센터에서 '2012년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열고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S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 각국 정보통신기술(ICT) 업계 관계자와 취재진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이같은 높은 관심과 함께 디자인과 기능면에서도 진화된 갤럭시S가 출시될 경우 시장에서 '전편'못지 않은 흥행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갤럭시S3은 세계적으로 각각 2천만대 이상 판매된 갤럭시S와 갤럭시S 2의 후속작이라는 점에서 행사 전부터 글로벌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올림픽 스마트폰으로 공급되는 갤럭시S3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오는 7월 올림픽이 열리는 런던을 첫 공개 장소로 정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선보인 갤럭시S3의 가장 큰 특징으로 사용자의 얼굴, 눈, 음성, 동작을 인식해 동작하는 '인간 중심' 기능을 강조했다.

시연에서는 특히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을 보는 동안에는 화면이 꺼지지 않는 '스마트 화면유지' 기능이 최초로 공개돼 시선을 끌었다.

통화, 알람,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스마트폰 기능을 자연언어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 'S 보이스'도 소개됐다. 이 기능은 한국어와 영어 등 8개국어를 지원한다.

수신 문자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귀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고, 스마트폰을 잡으면 부재중 전화와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등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새로 장착했다.

이와 함께, 기존 제품에는 없었던 신기술을 통해 사용 편의성도 획기적으로 높였는데, 문자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팝업 플레이' 기능이 그 대표적인 예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전용 커버와 충전 패드를 활용해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충전하는 무선 충전 기능도 갖췄다.

회사 측은 HD 영상 촬영이 가능한 800만 화소 카메라는 셔터 지연시간을 없애 '제로 셔터랙'을 실현했으며, 20장 연사 기능를 지원한다고 소개했다.

이밖에, 갤럭시S3은 동일 기종을 근거리무선통신(NFC)과 와이파이로 연결해 HD 영화 한편(1GB)을 3분 만에 공유할 수 있는 'S빔' 기능을 비롯해 스마트 기기 사이에 영상과 사진 등 콘텐츠를 공유하고 스마트폰 화면을 TV로 무선 전송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동시에 2개 와이파이 채널에 접속해 2배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는 '와이파이 채널 본딩' 기능도 갖췄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자연의 색상과 질감에 유선형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을 강조했다.회사 측은 유선형의 디자인으로 외형상의 우아함뿐 아니라 손에 잡는 느낌도 좋아졌다고 설명했다.

색상은 페블블루와 마블화이트로 우선 출시되며 향후 다양한 색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갤럭시S3은 5월말 유럽에서 3G 모델을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차례로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한국에서는 6월말 이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품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으나 기존 갤럭시S2보다는 비쌀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 IM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S 3은 현존하는 최고의 기술력과 인간 중심의 사용성,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 집약된 완전히 새로운 스마트폰"이라며 "항상 끊김이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인간 중심의 스마트폰 활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제는 스마트폰이 사람을 위한 기기로서 좋아져야 할 때"라며 "갤럭시S 3이 스마트폰 시장에 이러한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