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집중 맞춤형 주택] 단지 내 '수영장' 갖춘 명품아파트
[시선집중 맞춤형 주택] 단지 내 '수영장' 갖춘 명품아파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흥건설-'하남2지구 중흥 S-클래스' 내 실내수영장 조성

[서울파이낸스 건설·부동산팀] 중흥건설이 지난해 7월 분양한 '광주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는 광주 지역 최초로 단지 내 실내 수영장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단지 내 대규모 커뮤니티센터에 25m, 4레인 규모의 수영장과 △유아 풀 △피트니스 룸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서 있다. 커뮤니티센터에 골프연습장이나 피트니스 룸이 제공되는 것은 보편적이지만 당시 광주 지역에 수영장을 갖춘 아파트는 보기 드물어 더 주목을 받았다.

입주민들은 먼 거리를 나갈 필요 없이 단지 내 수영장을 이용하는 편리성을 누리게 됐다. 커뮤니티시설 외에도 외부에서 월 패드로 난방, 전등,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 외출 시 세대 방문객을 화상으로 자동 저장하는 기능 등 다양한 유비쿼터스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 1차 정수된 물을 각 가구에 공급하는 중앙정수 시스템과 외출 시 한 번에 가구 내 전등 및 가스를 제어할 수 있는 '일괄 소등·가스제어 시스템', 손과 발로 동시에 물 조절이 가능한 절수형 풋 밸브(Foot Valve), 각 실별 온도 조절기 등 로하스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밖에 태양광 발전·빗물 재활용·전기자동차 충전 등의 기능도 도입됐다.'광주 하남2지구 중흥S-클래스'는 광주 광산 산정동에 위치해 있으며 수요층이 가장 두터운 전용 84㎡로 구성됐다. 모든 가구에 채광 및 통풍이 좋은 4베이 특화설계가 적용됐으며 지하 2층~최고 20층, 12개동, 총 801가구 대단지로 공급됐다.무진로를 통해 자가용으로 10분 이내에 상무지구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주~무안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제2순환도로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 어등산을 비롯한 근린공원들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또 영천초, 산정초·중, 정광고, 광주여대 등의 학군이 구성돼 있으며 대형 할인마트도 인접해 있다.

분양 당시 평균 10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84㎡ B타입은 최고 1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광주 아파트 분양시장에서 중소형 평형의 공급이 거의 이뤄지지 않던 상황이라 견본주택 개관 후 3일간 2만명이 다녀갈 정도로 지역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현재 4층 이하를 중심으로 일부 잔여 세대 물량이 남아있으며 발코니 확장비를 포함한 평균 분양가는 3.3㎡당 630만원 선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