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냉난방시장 공략 강화
삼성전자, 유럽 냉난방시장 공략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삼성전자가 27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공조 전시회인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에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며,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는 전 세계 에어컨 제조업체와 관련 부품업체들이 참가하는 세계적인 냉난방 관련 기기 전시회로 격년 개최된다.

먼저 삼성전자는 유럽 시장을 겨냥한 벽걸이 에어컨·시스템에어컨·에코 히팅 시스템(EHS) 등 가정용과 상업용 에어컨 분야에서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였다.

벽걸이형 에어컨에는 스마트 인버터를 채용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고, 대기 시 전력 소모도 0.8w 수준까지 내렸다.

이 제품은 Full HD 필터와 바이러스닥터 기능을 채용해 언제나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Wi-Fi 연결 기반으로 실내외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제품의 전원 온 오프와 온도설정을 할 수 있어 사용편리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기존 분리형 EHS (Eco Heating System)외에 설치 효율을 높인 실내외기 통합형 EHS 신제품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공기열을 이용해 효율적으로 난방과 생활온수를 제공하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가스보일러 대비 33.3% 까지 운영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사무실, 가게 등의 상업용 공간을 위해 세계 최소 경량(11kg)  Mini4Way 제품도 출시해 설치 경쟁력을 강화했다.

신동훈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효율이 높은 다양한 공조제품군을 유럽에 지속적으로 출시해 성장세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공간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공조솔루션을 제시해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일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