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 '신천 삼환나우빌' 입주 시작
경기 시흥 '신천 삼환나우빌' 입주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환기업이 시공한 '시흥 삼환나우빌'이 본격적으로 입주민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서울파이낸스 성재용기자] 이달 초 준공과 더불어 입주를 시작한 경기 시흥시 신천동 '삼환나우빌'이 수려한 외관과 고품격 주민 커뮤니티시설, 자연친화적 녹색단지로 시흥 도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각되고 있다.

'신천 삼환나우빌'은 연면적 6만8069㎡ 규모로 지하 2층~지상 23층, 8개동, 총 419가구로 구성됐다. 419가구 중 59.95㎡가 87가구, 84.89㎡가 188가구, 120.40㎡가 144가구로 조성됐다.

시흥의 명품 주거공간으로 탄생한 '신천 삼환나우빌'은 주상복합에만 적용하는 화강석벽돌타일 마감을 저층부에 적용해 수려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근 소래산 삼림욕장과 도심 속 천연수변공원 소래저수지, 비둘기 근린공원 등과 단지 내 조경을 연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우수한 편이다. 신천IC, 시흥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진입해 서울과 수도권 내 인접 도시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시흥시 최초의 복선전철 부천 소사~안산 원시선이 2016년 개통예정이다.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아파트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신천역을 이용해 인천권과 서울권으로 이동할 수 있어 대중교통여건도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과학적인 설계로 차별화된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일반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는 최대 2.2m 광폭 발코니를 도입해 같은 평형 일반아파트보다 10㎡정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신천 삼환나우빌'은 단지 중앙에 중앙공원과 생태연못, 순환산책로 등을 조성해 단지 내 어디에서나 자연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두 곳의 어린이놀이터에는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러버아트(Rubber Art) 포장과 친환경 자재의 다양한 시설물들로 흥미로운 놀이 환경의 구축은 물론, 이용자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배려했다.

또 아파트 단지 내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도서관, 회의실, 주민공동 다목적실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다수 설치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했으며 지상주차를 최소화하고 차량과 보행자 공간을 분리해 보행자의 안전과 단지의 쾌적함을 확보했다.

이밖에 무인택배시스템과 온도제어 및 일괄소등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세대 간 화상통화, 지하주차장 무인 절전시스템,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등 홈 네트워크 시스템의 첨단 기능을 도입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에너지 절감성능이 우수한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및 에너지 사용량 실시간 확인 시스템, LED조명 설치 등으로 에너지 절약 녹색단지를 실현하고 있다.

'신천 삼환나우빌'은 시흥 도심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삼미시장, GS마트, 롯데마트 등의 유통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신일초, 소래중·고 등 학교가 많아 자녀들의 통학에도 불편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삼환기업 분양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고층 아파트 공급이 부족했던 시흥 도심지역에 들어서는 삼환나우빌 아파트는 본격적인 입주와 함께 시흥의 대표적 명품 주거단지로 부상하고 있다"며 "시흥시를 넘어 부천시, 안산시, 인천광역시 등 인근 도시 지역민들에게 상당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