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형펀드 주간 수익률 상승 반전
국내 주식형펀드 주간 수익률 상승 반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국내 주식형펀드 수익률이 미국 경제지표 호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에 따른 기대감 등으로 한 주만에 상승세로 반전됐다.

17일 펀드평가사 제로인은 전날 오전 기준가격으로 국내 주식형펀드가 지난 한 주 동안 2.10%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스피200지수를 추종하는 K200인덱스펀드가 2.51%의 수익률로 국내주식형 중 가장 양호했다.

일반주식형펀드는 1.83%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중소형주식펀드와 배당주식펀드는 각각 0.54%, 1.28%의 수익률을 기록해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음식료와 금융업종 관련 펀드가 주간 수익률 상위권에 오른 반면에 철강, 에너지화학 관련업종 편입비중이 높은 펀드들은 하위권에 머물렀다.

순자산액 100억원 이상, 운용기간 1개월 이상인 국내주식펀드 1천454개 펀드 중 1천374개 펀드가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 중 457개 펀드가 코스피 상승률을 상회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래에셋맵스TIGER생활소비재상장지수[주식]’펀드가 아모레퍼시픽, 오리온, LG생활건강 등 음식료 종목 강세로 8.30%의 수익률을 달성하면서 주간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저평가 공감대가 형성된 은행주가 상승세를 나타나면서 '미래에셋맵스TIGER은행상장지수[주식]', '삼성KODEX은행 상장지수[주식]'가 6% 이상의 수익률로 그 뒤를 이었다.

반면, 중국 무역적자 소식에 원자재, 에너지 수요 감소 우려가 확산되면서 철강업종에 투자하는‘삼성KODEX철강상장지수[주식]'와 화학업종에 투자하는 '삼성KODEX에너지화학상장지수[주식]'이 각각 -3.54%, -3.2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한편, 해외펀드에서는 지난주 가장 부진했던 인도펀드가 급반등해 4.89%의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어 러시아펀드가 4.48% 상승하고 일본펀드도 3.12%로 양호한 성적을 거뒀지만, 중국펀드는 1.15% 상승에 그쳤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