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
ATI,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
  • 김주형
  • 승인 2005.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I 테크놀러지가 전자제품 기술 및 비즈니스 주간지인 EE Times가 선정한 2005 ACE(Annual Creativity in Electronics,연례 전자부품 독창성 무문) 상에서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3D 그래픽 및 디지털 미디어 실리콘 솔루션의 설계와 제조에 있어서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는 ATI는 이미 PCI 익스프레스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독창적인 장비 제조 디자인으로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EE Times의 폴 밀러 부사장 겸 발행인은 ATI가 “기술적 우위, 직원 발전 및 유지에 있어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 중시, 수익성 있는 성장 등으로 인해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초의 0.13um low-k와 0.11um의 칩을 생산한 ATI는 새로 개발한 2개의 칩 기술 솔루션을 통해 전자부품 업계의 제품 제공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그 중 하나인 ES1000은 기본적인 그래픽, 저전력, 수명 연장 등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비용에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기계, POS, ATM, 매점, 공장, 소매점 관리 및 전시 등 그래픽 사용이 많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한 제품이다.

또 모바일용 RADEONrX300은 항공 및 의학 분야의 고성능 제품 사용자나 얼리 어답터를 위한 제품으로 성능, 비주얼 품질, 전력 관리를 이상적으로 조화시켰다. 첨단 3D 그래픽과 풍부한 멀티미디어를 지원해, 네이티브 PCI익스프레스 GPU의 전력 및 공간적 혜택을 제공한다.

ATI 워크스테이션 및 임베디드 제품 부문의 데이브 롤스턴 부사장은 “데스크톱과 모바일 그래픽 솔루션 분야에서 거둔 커다란 성공을 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자 부품 시장에 제공하는 수준과 동일한 정보와 성능을 일반 소비자용 제품에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ATI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시스템 컨퍼런스에서 임베디드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