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투신, 적립식 ETF 랩상품 출시
삼성투신, 적립식 ETF 랩상품 출시
  • 김성호
  • 승인 2005.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ETF(상장지수펀드) 적립식 상품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투신운용은 기존 적립식펀드와 달리 ETF(Kodex200)에 투자하는 적립식
랩 상품을 개발해 4개증권사(굿모닝신한,대우증권,한국투자증권,현대증권)를 통해 3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적립식ETF상품은 총 4가지로 3월 초부터 판매되고 있는 굿모닝신한증권의 ETF적립식랩과 한국투자증권의 부자아빠ETF+알짜주식모으기상품, 그리고 3월 중순부터 판매 예정인 대우증권과 현대증권의 적립식 ETF 랩 상품이다.

이 상품들은 월 20~30만원의 정도의 소액금액을 매월 정립하는 형태로 각 증권사 상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삼성투신에서 운용하는 KODEX200ETF에 투자한다. 2002년 10월14일 상장된 KODEX200 ETF는 3월3일 현재 순자산이 3,260 억원이며 설정이후 76%, 연초이후 13 %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상장이후 총 4회의 배당을 실시했다.

적립식ETF 랩 상품은 해당 증권사의 Wrap 창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자로 하여금 꾸준하게 적립식투자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점이
있어 주식매매의 경험이 없는 투자자의 경우에도 좋은 투자방법이 될 것이라고 삼성투신측은 설명했다.

이밖에 ETF를 통한 적립식투자방법으로는 개인투자자가 직접 증권사창구 혹은 홈트레이딩시스템(인터넷주식매매)을 이용하여 매월 정액을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삼성투신운용 인덱스운용팀의 배재규 부장은 적립식ETF 상품은 매월일정금액을 투자하는 적립식투자로 소액으로 시장전체(KOSPI200)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시장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분기마다 배당금을 현금으로 지급받기 때문에 시장평균배당금 수준의 수익를 올릴수 있어 매력적인 상품이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