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견본주택 3월 1일 오픈
포스코건설,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견본주택 3월 1일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이 3월 1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 항공조감도(위)·야외어린이수영장(아래)

전용면적 74~124㎡ 총 665가구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포스코건설은 오는 3월 1일 인천 송도 국제업무단지 D11블록에 위치한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 견본주택을 오픈해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지난해 12월 송도 분양시장 침체라는 악조건 하에서도 성공 분양을 이끌어낸 송도 더샵 그린워크 1차의 후속 상품으로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1차'는 평균 1.0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계약 한달 여 만에 70% 이상의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23~32층 6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4~124㎡ 665가구로 구성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형이 전체물량의 65%를 차지한다. 여기에는 송도에선 보기 드문 74㎡의 소형 물량도 포함돼 있어 인기몰이에 나설 전망이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전 세대를 남향(남동 또는 남서)으로 배치하고, 단지 내 오픈스페이스 등으로 개방감을 확보함으로써 자연환기 및 채광을 극대화했다. 특히 단지 전체적으로 1층에 필로티를 설치해 건폐율이 15.06%에 불과할 정도로 쾌적성을 갖췄다.

또한 이 단지는 판상형 위주의 설계와 타워형∙판상형의 장점을 두루 갖춘 이면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했다. 이면개방형 평면의 경우 정남향 배치로 자연채광이 풍부해 관리비 절감과 신체 면역력 증대, 송도의 아름다운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 등 많은 이점이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최근 인기가 높은 3Bay, 4Bay 평면을 집중 배치하고 다양한 평면을 구비해 같은 아파트, 같은 평수라도 다른 느낌이 들도록 설계했다. 발코니 확장시에는 최소 20㎡에서 최대 29㎡까지 확장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인의 취향에 따른 실내인테리어 선택이 가능하고, 침실 또는 거실에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홈스타일 초이스'를 적용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이 단지에는 더샵 브랜드 콘셉트인 '헤아림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헤아림 인테리어는 '헤아림 주방', '헤아림 꼼꼼수납', '헤아림 디테일 마감재' 등 아파트 내부의 숨은 공간까지 활용해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아파트 내부의 숨은 공간까지 활용해 주거생활의 편의성을 높이고, 세대 내 안방과 거실에 시스템에어컨도 무료로 설치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인천 송도의 심장부에 해당하는 국제업무단지(IBD)에 위치해 있으며, 센트럴파크, 국제학교, 컨벤션센터 등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시설이 집중돼 있다.

송도국제업무단지는 서울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이른바 M버스로 알려진 광역급행버스 송도~강남역 구간이 운행 중에 있어 M6405 노선을 이용해 서울 강남으로 1시간 내에 진입 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이용가능하며 제2경인·제3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각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의 가장 큰 장점은 명품 교육환경이다. 실제로 송도 더샵 그린워크 1차의 계약자 41%가 "교육 때문에 집 샀다"고 답변했을 정도로 송도의 교육환경은 대치동∙목동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이 단지는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바로 맞닿아있으며 인천지역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서 상위권에 속해 있는 신정초와 신정중학교도 통학권에 위치해 있어 이미 명문학군으로 평가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제2의 포철고'로 불리는 포스코 송도 자율형 사립고가 송도에 문을 열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분양권 매물이 회수되는 한편 신규 분양단지의 계약률이 상승하는 등 송도 부동산 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3월에는 한국뉴욕주립대가 문을 여는 등 세계 유수의 대학들이 송도에 속속 둥지를 틀 것으로 예상돼 명실상부한 글로벌 교육의 메카가 될 전망이다.
 
지난 2010년 포스코건설 서울 사옥 이전으로 대기업의 송도 입주가 시작됐으며, 지난해 초 삼성이 총 2조 1000억 원을 투자해 인천 송도에 바이오제약 합작사를 설립하겠다고 발표했다. 동아제약도 바이오시밀러 공장 개설 등 투자계획을 발표함에 따라 대기업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는 단지에 휴양지에 있을 법한 야외 어린이수영장과 사우나시설 등을 갖춰 다양한 연령대의 입주민들이 생활의 즐거움과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도로와 공원에서 모두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바이크시티(Bike City)' 송도국제도시 내에 조성되는 만큼 실내 바이크존을 마련했다. 송도국제도시는 있다. 실내 바이크존은 세대당 0.6대의 자전거를 보관 가능한 규모로 눈비 등을 피해 자전거가 보호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고가의 자전거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단지와 단지 사이를 잇는 거대한 녹색보행로인 그린워크(Green Walk)를 조성해 최신 건물과 첨단 시설들로 가득찬 국제업무단지 안에서 입주민들이 자연과 공존하는 생활까지 실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북쪽 수변의 달빛공원, 단지 옆 커낼워크의 인공수로와 더불어 조깅 코스로 개발될 예정이다. 인근의 센트럴파크는 대규모의 녹지와 인공호수 등으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이국적인 풍경까지 감상할 수 있다.

올해 2월 국민은행 시세정보에 따르면 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평균매매가는 1242만원선이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의 분양가는 실거래가 수준에 분양가가 책정됐던 '송도 더샵 그린워크1차'와 비슷한 3.3㎡당 1100만원 대부터 시작되며 전매제한기간은 이전보다 한결 줄어든 1년이 적용된다.

3월 2일 특별공급청약을 시작으로 3월 5일 하루 동안 1·2순위 청약접수가 실시되고 3월 6일에는 3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12일, 계약은 3월 19일~21일까지 사흘간 이뤄진다.

견본주택은 송도국제도시 컨벤시아 부근에 위치한 포스코건설 송도 마케팅센터에 마련되며, 3월 1일 오픈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고객가치 존중 측면에서 견본주택 오픈일부터 나흘간 분양과 설계 전반을 담당한 마케팅팀, 디자인팀, 설계팀 직원들이 모델하우스에서 곳곳에서 고객들을 맞이하고 문의사항을 응대할 계획이다. (문의: 1577-1512)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