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송도 IBD 교육특강' 학부모들로 성황
포스코건설, '송도 IBD 교육특강' 학부모들로 성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스코건설이 '송도 더샵 그린워크Ⅱ'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송도 IBD 교육특강' 현장 사진(위)/ 오는 3월 1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하는 '송도 더샵 그린워크Ⅱ' 조감도(아래)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포스코건설은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학부모를 초청해 '송도 IBD 교육 특강'을 진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송도에 포스코교육재단의 자율형 사립고 개교 발표로 지역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 자율형 사립고를 비롯 자녀들의 대학입학을 원하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 것.

지난 25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포스코건설 마케팅센터 1층 강당에서 중 고생 자녀를 둔 학부모 약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의 첫 시간은 '2013년 입시트렌드' 란 주제로 현재 EBS 입시분석위원인 하귀성 소장이 강연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 포스코 자율형 사립고로 유명한 포항제철고 입시 담당자인 전동구 교사가 포철고·수월성 프로그램 R&E 중심으로 소개하는 등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은 풍부한 입시 정보를 전달했다.

연수구 연수동에서 온 주부 한모씨(46세)는 "중학교 1학년 아들의 자율형 사립학교 입시 준비에 대해 관심이 있어 강연을 들으러 왔다"며, "인천지역에서 이러한 특강을 들을 기회가 적었는데 포철고의 입시담당 선생님이 생동감있는 강연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IBD 교육 특강'인 만큼 송도 IBD 내에 분양을 앞둔 '송도 더샵 그린워크2차'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강연을 들으러 온 수요자들이 2층에 마련된 유니트를 둘러보고 주변 교육여건에 대해 꼼꼼히 묻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이 아파트는 인천 내에서도 우수하기로 정평이 나 있는 송도의 교육여건 수혜를 그대로 받을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이번 특강의 가장 큰 이슈이자 '제2의 포철고'라 불리우는 송도 자율형 사립고 후보지와 가까우며, 유학 가지 않고도 미국의 교육과정을 그대로 밟을 수 있는 채드윅 국제학교와 맞닿아 있다. 인천학업성취도 우수학교 4위를 차지한 신정중도 통학권에 위치한다.

이번 교육특강을 기획한 김철수 포스코건설의 마케팅 총괄 상무는 "지난해 12월 송도 포스코 자율형 사립고의 설립 발표와 한국 뉴욕주립대 개교, 2013년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 본격 가동 등으로 송도의 교육여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시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교육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