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시장 쟁탈전] SC銀, 가입에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지원’
[퇴직연금 시장 쟁탈전] SC銀, 가입에서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은행팀]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은 지난해 4월부터 퇴직연금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SC은행은 퇴직연금제도를 도입하려는 고객사별로 전담팀을 구성해, 제도 도입부터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One-Stop)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최적화된 투자 자문서비스를 통해 차별화해 시장의 주요 사업자로서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수익률 하위 20% 고객에게는 포트폴리오 수정 권고안을 제시하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별 맞춤화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선발사업자대비 저렴한 수수료율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이다.

사후관리 서비스인 펜션케어(Pension Care)서비스는 퇴직연금 가입고객을 위한 SC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교육자료 및 투자세미나를 제공하는 교육지원, 운용현황보고서, 수익률 관리 및 연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자산관리 지원, 기업금융 복지 및 개인금융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지원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SC은행은 개인형IRA(퇴직계좌) 시장의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시중은행의 퇴직연금 사업자의 개인형 IRA 평균 비중이 7.3%인데 반해, SC은행의 개인형 IRA 비중은 15.5%로 2배 이상 높다.

SC은행의 퇴직연금 운용상품은 원리금 보장형(정기예금)의 경우 3개월, 6개월, 1년, 2년, 3년, 5년 등 운용 기간에 따라 모두 6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실적배당형(수익증권)의 경우에도 국내외 펀드는 물론 가치주, 성장주, 혼합형 등 안정성에 기반을 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