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불법 전화영업 강력 대응"
SKT "불법 전화영업 강력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텔레콤은 최근 기승을 부리는 이통사·제조사 사칭 전화영업을 근절하기 위해 전 직원에게 '불법 전화영업 경보'를 내리고, 2650만 전체 가입자에게 문자메시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주의를 당부하는 캠페인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또 불법 전화영업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는 한편 불법 전화영업 업체와 공모한 판매점은 물론 판매점을 관리하는 대리점에도 책임을 물어 영업정지 등 강도 높은 제재를 가할 방침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불법 전화영업 업체의 난입으로 이동통신 시장이 혼탁해지고 고객 피해가 늘고 있다"며 "불법 업체가 시장에 정착하기 전에 강력한 근절 방안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이 접수한 불법 전화영업 관련 문의·민원은 작년 9월까지만 해도 월평균 2000여건에 불과했지만 12월에는 2만100여건으로 10배 이상 증가했다.

SK텔레콤은 최근 전사에 '불법 전화영업 경보'를 발령하고 불법 텔레마케팅 업체와 공모한 대리점·판매점 제재를 강화하는 제도적 장치 마련에 나섰다.

기존에는 판매점이 불법 텔레마케팅 업체와 공모한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매장에 한해 영업정지 조치를 취했지만 앞으로는 해당 판매점은 물론이고 판매점을 관리하는 대리점, 관리 대리점 모든 매장에 영업정지 조치가 내려진다. 일정 기간 관리수수료도 50% 이상 줄인다.

SK텔레콤은 최근 불법 업체와 공모한 판매점과 해당 매장을 관리하는 대리점 20곳을 적발해 영업정지 제재를 가했다.

SK텔레콤은 불법 텔레마케팅 전담반을 고객센터 내에 설치해 불법 영업으로 피해를 입었거나 진위를 확인하는 고객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조우현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전화로 스마트폰 판매, 번호이동 등 영업을 하지 않는다"며 "별도의 상담 요청 없이 걸려오는 스마트폰 판매 전화는 일단 의심하거나 전화를 중단하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