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찢어진 눈’…스타벅스 한국인 비하 논란
‘또 찢어진 눈’…스타벅스 한국인 비하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온라인속보팀] 미국 애틀랜타에서 스타벅스 종업원이 한국인 고객에게 인종비하적 행위를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애틀랜타 한인 매체들은 10일(현지시간) 애틀랜타에 살고 있는 한국인 A씨는 지난달 21일, 한 쇼핑몰의 스타벅스 매장에서 주문한 음료 컵에 아시아인들을 비하하는 상징인 '찢어진 눈'이 그려져 있었다며 페이스북에 컵 사진을 올렸다고 전했다.

스타벅스는 주문을 받으면 컵에 주문한 고객의 이름을 적고 있으나 백인으로 알려진 이 종업원은 한국인 등 아시안을 비하하는 '어진 눈'을 그렸다는 것.

A씨는 한국인 동행자와 함께 해당 종업원과 매장 매니저에게 강력하게 항의하면서 사과를 요구했으나 매니저는 다소 무성의한 태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스타벅스 본사에 전화를 걸어 항의했지만 본사 측은 "스타벅스 상품권을 원하면 주겠다"는 태도를 취했으며, 이에 A씨는 찢어진 눈이 그려진 문제의 스타벅스 커피컵 사진을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것으로 대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스타벅스의 한인 비하 사실이 알려지자 애틀랜타 한인사회는 스타벅스를 상대로 법적 대응을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확산될 전망이다.

이번 사건은 올초 뉴욕 맨해튼의 파파존스 종업원이 고객인 한인 여성에게 이름 대신 `찢어진 눈을 가진 여성(lady chinky eyes)'이란 말이 적힌 영수증을 전달해 파문을 일으킨 지 불과 한 달 만에 벌어진 일이어서 미국 한인사회 전체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