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담합방지 시스템 강화
LG그룹, 담합방지 시스템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경쟁사 접촉금지' 시행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LG그룹이 임직원 징계 조치, 경쟁사 접촉 금지 등 담합 방지를 위한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다.

LG그룹 최고경영자(CEO)와 사업본부장 30여명은 7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사장단협의회에서 담합 방지 대책을 논의하고 담합 근절에 대한 강력한 실천 의지를 천명했다고 8일 밝혔다.

최고경영자들은 '담합에 대한 임직원들의 인식 전환'과 '방지 시스템 재정비', '책임 소재 명확화'를 요지로 하는 메시지를 전 임직원에게 보내기로 했다.

구본무 회장은 이날 사장단협의회에서 "사업 방식에 있어서 반드시 정도경영을 지켜야 한다"며 "고객의 신뢰를 저버리는 담합 행위는 우리 스스로 절대 용납할 수 없는 문제"라고 밝혔다.

LG그룹은 담합근절을 위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담합 방지 시스템'을 재정비, 강화하기로 했다.

각 계열사 법무팀, 공정문화팀 등 컴플라이언스팀 주관으로 임직원들이 담합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교육해 나가고 담합 방지 행동 가이드라인 위반 여부를 상시모니터링하는 한편 담합 방지 실천 서약서를 주기적으로 작성케 함으로써 담합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로 했다.

담합이 벌어졌을 경우에는 실무자부터 경영진까지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해 문책하기로 했으며 특히 담당 임원과 사업부장은 담합 인지 여부와 상관없이 징계하기로 했다.

CEO와 사업본부장에 대해서는 중요한 인사 평가 항목으로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주력계열사인 LG전자는 '담합 금지' 수준을 넘어 아예 '경쟁사 접촉 금지'라는 고강도 방지 대책을 즉시 시행키로 했다. 불가피하게 경쟁사를 접촉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전담부서에 사전 신고토록 하고 필요 시 변호사도 배석시키기로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