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 1월 차세대 아이패드 2종 공개"
"애플, 내년 1월 차세대 아이패드 2종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급 소비자들 공략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애플이 내년 차세대 아이패드 2종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9일(현지시간) 대만의 디지타임스는 애플이 내년 1월26일 열리는 아이월드에서 차세대 아이패드 2종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애플 부품공급망 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새 모델들은 현존 아이패드2와 함께 초급용과 중·고급용 등 다양한 모델을 갖추기 위해 출시되는 것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지금까지는 차세대 아이패드의 크기가 7.85인치가 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내년초 출시되는 모델은 9.7인치 스크린을 장착하고 해상도도 QXGA급(1536x2048 픽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듀얼 발광다이오드(LED)를 채용해 패널의 밝기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샤프가 차세대 아이패드 시리즈의 주요 패널을 공급할 예정이며,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도 일부 주문을 받았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차세대 아이패드에 들어가게 될 코어가 4개인 쿼드코어 A6프로세서 생산은 삼성전자가 맡게 될 예정이라고 소식통은 전했다. 현존 아이패드2는 듀얼코어인 A5프로세서를 장착하고 있다.

한편, 애플이 구글의 안드로이드 진영과 벌이고 있는 특허전쟁이 내년엔 마무리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소송 초기만해도 애플이 확실한 승기를 잡은 것으로 보였지만 소송이 진행될수록 경쟁사에 밀리는 형국이 됐다.

특히 애플은 독일 법원에서 모토로라의 3G 특허 침해를 이유로 판매가 금지된 데 이어, 삼성전자 역시 판매금지는 어렵지만 막대한 로열티를 요구할 수 있는 표준 특허로 애플을 압박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법정에서 승소해 제품의 수입을 금지하더라도 경쟁사들은 차선책을 강구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은 결국 로열티 받는 쪽으로 입장을 선회할 것이라고 예상한다.

지적재산권 컨설팅업체 3LP어드바이저의 케빈 리베트 파트너는 "애플이 소송보다는 특허권료를 받는 쪽으로 선회하면 안드로이드폰 1대당 10달러의 로열티를 챙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