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국내 첫 복합 화물차휴게소 건설
SK에너지, 국내 첫 복합 화물차휴게소 건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박봉균 SK에너지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장석효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서해안 매송복합화물차휴게시설 사업시행을 위한 사업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SK에너지가 서해안고속도로에 복합화물차휴게소를 짓는다.

SK에너지는 26일 한국도로공사와 서해안 매송복합화물차휴게시설 사업시행을 위한 사업협약서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SK에너지와 한국도로공사는 오는 2014년 개장 목표로 화성시 매송면 내 약 18만㎡ 부지에 지상 2층 연면적 2만여평 규모의 매송복합화물차휴게시설을 개발할 계획이다. SK에너지는 향후 25년 동안 운영관리를 담당한다.

특히, 이번 매송복합화물차휴게소는 서해권 물류수송의 핵심 축인 서해안고속도로에 설치되는 최초의 화물차 운전자 전용휴게시설로 인천항, 부산항, 광양항 등 물류 운송중심지에 위치한 화물차전용휴게소인 내트럭하우스와 함께 전국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 화물차 운전자들의 편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화물차 운전자들의 전용휴식공간인 건강증진센터, 수면실, 샤워실을 비롯해 일반운전자가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카페, 패션 아울렛 등을 모두 갖춰 국내 최초로 화물휴게소와 일반휴게소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복합휴게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공공성과 수익성이 균형을 이룬 휴게시설의 내실 있는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기존 화물차전용휴게소인 내트럭하우스 운영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물차운전자를 위한 전용휴게공간과 일반운전자들을 위한 레저공간과의 협력관계 추구를 통해 복합휴게시설의 시너지 극대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