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분양시장, 내년 기약하며 '숨 고르기'
[분양캘린더] 분양시장, 내년 기약하며 '숨 고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신경희기자] 새해에 다다른 12월 마지막 주 전국분양 시장은 연말 청약열기를 뒤로하고 '숨 고르기' 장세에 들어선다. 상당수 건설사들이 막판 밀어내기 분양을 마무리하며 내년을 기약하고 있다.

26일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이번주 전국 4개 단지에서 131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당첨자 발표와 계약이 각각 11곳에서 진행될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한 곳도 문을 열지 않는다.

극동건설은 26일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서 '인천구월 스타클래스 트리온시티(도시형)’의 분양에 나선다. 총 149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52~71㎡로 구성됐다.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이 도보 8분 거리에 있다. 건물 주변에는 인천시청을 비롯해 가천의과대학길병원, 롯데백화점(구월점), 신세계백화점(인천점), CGV(인천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같은 날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충북 청주 율량2지구 1블록에서 '청주 율량2지구 1블록 휴먼시아(임대)'를 공급한다. 총 553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54~68㎡로 구성됐다.

27일에는 경기 남양주 별내지구에서 '별내 상록리슈빌' 378가구의 공급이 시작되며, 경기 평택 청북면에서는 풍림산업이 '평택청북 풍림아이원'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같은날 '인천구월 스타클래스 트리온시티(도시형)'가 당첨자를 가리고, '원주무실 2지구 3블록 세영리첼', '안동태화 이수브라운스톤 1단지', '서울서초지구 A4블록(10년공공)', '보금자리 서울서초지구 A5블록'은 계약을 실시한다.

이어 28일에는 '남양주별내 A1-3블록 휴먼시아(10년공공)', '경북경산 펜타힐즈 서한이다음'이 당첨자를 발표하고, 같은 날 '부산연지 자이2차(10년공공)', '신대림 벽산블루밍', '인천구월 스타클래스 트리온시티(도시형)', '전북혁신도시 B-2, B-12블록 우미린'은 계약에 돌입한다.
 
29일에는 '광교 C1블록 호반베르디움(주)', '텐즈힐(왕십리뉴타운2구역)', '송도더샵그린워크(D16블록)', '세종시 한신휴플러스(L3블록)'가, 30일에는 '덕정 서희스타힐스 1, 2단지', '벽산블루밍 파크엔', '답십리 래미안 위브(답십리16구역)'가 당첨자를 가린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