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운용, 한국형 헤지펀드 상품 출시
키움운용, 한국형 헤지펀드 상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운자산운용이 20d일 헤지펀드의 대표전략인 롱숏전략을 활용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키움레알퀀트롱숏증권투자신탁'펀드를 출시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키움자산운용이 헤지펀드의 대표전략인 롱숏전략을 활용해 절대수익을 추구하는 '키움레알퀀트롱숏증권투자신탁'펀드를 20일 출시했다.

이 펀드는 키움퀀트모델을 활용한 롱숏전략·국내 및 해외 공모주·이벤트 드리븐 전략 등 주식관련부분에 95% 이하, 채권에 50% 미만 투자하는 절대수익추구형 펀드다.

펀드는 동일섹터내에서 주가매력도가 높은 종목을 매수하고, 매력도가 낮은 종목을 매도(또는 선물 매도)하여 시장의 변동성과 관계없이 수익을 추구하는 롱숏전략과, 추가 수익을 위해서는 국내 및 해외 공모주·이벤트 드리븐 전략을 구사한다.

송호영 키움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23일부터 전문투자가 및 5억이상 고액투자가들에게 판매되는 한국형 헤지펀드와 대결하기 위해 가입금액과 환매가 자유로운 레알퀀트롱숏펀드를 회사설립 1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했다"며 "낮은 시중금리에 만족하지 못하는 안정선호 투자자를 위한 상품으로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매월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여 헤지펀드 시장의 황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주요 투자대상은 주식 95%이하 채권(A-이상) 50%미만으로 운용되며 환매수수료는 30일 미만 이익금의 70%, 90일 미만 이익금의 30%를 징구한다. 보수율은 A클래스는 선취 0.7% + 연1.405%이며, C 클래스는 연1.855%(운용 0.60%, 판매 1.2%. 기타 0.055%, C클래스는 1년마다 판매보수가 낮아짐)다. 21일부터 키움증권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