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 함께해요"…코레일, '김장김치 나눔행사'
"따뜻한 겨울! 함께해요"…코레일, '김장김치 나눔행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효선기자] 코레일은 23일 고양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겨울! 코레일이 함께 해요'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본부 일산시설나눔이회 봉사단원들과 사회복지관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10kg 단위로 포장돼 지역사회의 생활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300여 가구에 전해진다.

코레일 관계자는 "힘들었지만 열심히 만든 김장김치를 너무나 기쁘게 받아 가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참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할에 충실한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코레일빌리지(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일일학습지도 교육프로그램 진행 등 직원들의 재능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사회공헌활동) △해피트레인(문화와 여행에 소외된 가정형편이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철도여행의 기회제공) △연탄 나눔 △쌀 나눔 △김치·생필품 나눔 △농촌일손돕기 △헌혈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 연말에는 사랑의성금, 매칭그랜트(기업 기부금)포함 약 2억5000만원의 예산을 운용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