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으로 함께하는 세상] 장애인·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결식해결 앞장
[나눔으로 함께하는 세상] 장애인·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결식해결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해 빨간밥차’ 지원 사업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 BC카드는 소외계층의 결식문제 해결과 국가재난재해 발생 시 이재민 지원을 위해 ‘사랑,해 빨간밥차’를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고 있다.

빨간밥차는 이동식 급식 차량으로 1시간 내에 600인분 이상의 식사조리가 가능한 취사장비와 냉장시설 등을 갖춘 5톤 특수 개조 차량으로 1대당 1억5000만원에 이른다.2005년부터 현재까지 ‘사랑,해 빨간밥차’ 13대와 ‘사랑,해 이동푸드마켓’ 1대 등 총 14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국 9개 주요 대도시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했다.

장애인, 독거노인, 노숙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기관별 주 2~5회씩 ‘사랑,해 빨간밥차’ 무료급식 사업을 펼쳐 2005년부터 현재까지 약 100만명에게 따뜻한 점심을 제공했으며 BC카드의 ‘사랑,해 봉사단’도 매달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인심을 나누고 있다.

또, 매년 2회 ‘사랑,해 빨간밥차 Beautiful Day’를 개최해 전국의 13대 빨간밥차 동시운영을 실시해 1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대규모 사회공헌 축제를 벌이고 있다.

올해는 삼복더위 보양을 위한 삼계탕을 준비해 결식소외계층 6500여명에게 제공했다. BC카드는 메세나 지원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의 감수성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BC카드는 소외계층의 감수성 개발과 건전한 정서 함양을 위한 메세나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2006년부터 저소득층 아동 중 바이올린 꿈나무를 발굴해 악기 및 레슨을 후원하는 ‘사랑의 바이올린 사업’을 통해 연간 300명의 아동들이 바이올린 교육을 받고 있으며 2008년부터 ‘비씨카드와 함께하는 사랑의 바이올린 음악회’를 개최해 아동들의 꿈과 자신감을 키워주고 있다.

아울러 문화소외계층의 공연 관람을 지원하는 ‘사랑,해 내생애 첫 뮤지컬’행사를 정기적으로 전개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과 ‘스팸어랏’ 등 수준 있는 공연을 기부해 소외계층의 문화 체험 기회를 넓히고 있다. 이 밖에도 2005년 5월부터 기부전용 홈페이지 ‘사랑,해’ 사이트를 통해 TOP포인트 상시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