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9일 개장전 주요공시
9월 19일 개장전 주요공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윤동기자] 9월 16일 장마감 이후부터 9월 19일 개장 전 주요공시.

◆ 유가증권시장

우리금융지주는 카드사업의 질적 상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리카드(가칭)을 분할한다고 공시했다. 우리은행 카드사업부문은 인적분할을 통해 우리금융지주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우리카드의 감자비율은 22.09%로 발행주식수는 1억6926만6200주다.

한국거래소는 조회공시를 통해 제일저축은행에 대해 영업정지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다.

솔로몬저축은행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대치동 사옥과 역삼동 사옥을 1694억원에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대치동사옥은 National Financial Realt에, 역삼동사옥은 YSD KOREA Fund에 매각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16일 베트남전력청과 1조6088억408만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매출액의 16.08%에 해당하는 규모다.

한국전력공사는 지난 8월 4조480억원의 전력판매수입을 얻어 지난 7월보다 14.8%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5.4% 증가한 수준이다. 이어 한국전력공사는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김중겸 전 현대건설 사장을 신임사장을 임명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공시했다.

서울식품공업은 16일 성이경씨가 신주발행 무효 항소를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 코스닥시장

갤럭시아컴즈는 16일 효성ITX 등 10인의 최대주주에서 조현준씨 등 10명의 최대주주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변경사유는 경영권 이동을 포함한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른 것이다. 조현준씨는 효성 조석래 회장의 장남이다.

에어파크는 김철수씨가 광업권 매매계약 해제 확인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엔알디는 101만4198주가 신주인수권행사에 따라 오는 30일 주식시장에 새로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디지털아리아는 온라인 교육사업의 확대를 위해 더체인지를 흡수합병한다고 공시했다. 더체인지는 온오프라인 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업체다.

테라움은 김성우씨 등 2명이 오는 10월21일로 예정된 주주총회 개최금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고 공시했다.

쏠리테크는 생산기지 확장을 위해 생산중단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른 영업에 대한 영향은 없다고 설명했다.

한국거래소는 제일창업투자를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온세텔레콤은 상장폐지기준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16일 "에이원마이크로가 최근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 답을 내놓은 후 15일 이내에 대표이사 변경공시를 내놨다"며 공시번복을 이유로 에이원마이크로를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예고했다. 에이원마이크로는 이날 신규사업 추진 등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용남 이사를 대표이사로 추가선임했다. 이에따라 에이원마이크로는 오형근, 이용남 각자대표이사체제로 변경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